학과행정

공지사항

2020학년도 취업역량강화멘토링(취업스터디) 참가자 모집

  • 조회수 682
  • 작성자 일본학과
  • 작성일 20.03.30


[취업진로지원센터] 2020학년도 취업역량강화멘토링(취업스터디) 참가자 모집 

<개요>

운영 계획: 2020.4~12

운영 장소한림대학교 캠퍼스 

운영 방식취업 전문가와의 멘토링(17) + 팀원 간 자율 스터디(1)

지원 자격: 3-2학기 이상 재학생학사학위취득 유예자졸업생 

서류 접수: ~4.3.()

모집 부문국내 기업공기업외국계 기업항공 승무원


 ♡ 취업역량강화 멘토링이란?? ♡


취업 전문가의 멘토링과 팀원 간의 자율 스터디로 이루어진 9개월 간의 Intensive 취업 준비 코스

  

 ♡ 우수 선배 사례 ♡

정규: 대한적십자사, 수협, 카타르 항공, BGF리테일, Beiersdorf Korea, 이즈피엠피 등

인턴: KOTRA,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전력공사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프로그램 초반 스케줄은 온라인으로 운영될 수 있습니다.>

  

 모집 개요

1. 모집분야 및 신청자격 


모집 분야

모집인원

멘토

신청자격

국내 기업 준비반

30

⓵ 홍주영

(現 CAREER GO 대표)

<필수 자격>

• 졸업생

• 3-2학기 이상 재/휴학생 

• 학사학위취득 유예자

  

<우대사항> 

취업역량강화멘토링 이수자, 

2019학년도 면접캠프 이수자, 

진로취업교과목 1개 이상 이수자

⓶ 오신종

(前현대자동차 인재채용팀 채용그룹장)

공기업 준비반

10

안시우

(現 공공기관 NCS 컨설턴트)

외국계 기업 준비반

15

김재연

(前 에스오일토탈윤활유 HR Manager)

항공승무원 준비반

15

송수연

(前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2. 모집 일정


모집공고 및 서류접수

2020.3.16.(월)~4.3.(금)

취업진로지원센터 홈페이지 접수

면접(예정)

2020.4.8.(수)~4.9.(목)

서류 합격자 대상 개별 통보


  

※ 합격자에 대하여 4.6.(월) 개별 통보하며, 불합격자에 대해서도 문자로 안내 예정.

 


 스터디 운영

1. 운영 기간: 2020년 4월 ~ 2020년 12월

  

<주요 일정>


구분

일정

비고

오리엔테이션

2020.4.13.(월) 18:00

산학협력관 22307

스터디 운영 계획 공지 , 자율스터디 규정 설정

전체 사전교육

2020.4.14.(화) 18:00

산학협력관 22307

자기소개서, 면접 특강

취업캠프

2020학년도 여름방학 중

방학 중에는 멘토링 및 자율스터디 진행 없이 취업캠프 참여로 대체

최종 워크숍 및 시상식

2020.12.2.(수)

2021년 채용 전략 워크샵

 우수 팀 시상


  

※ 합격자 전원 오리엔테이션 및 전체 사전교육 참가 필수

※ 상기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2. 멘토링 일정 및 주제


국내 기업 준비반 (1)

멘토명

일시

주제

홍주영

(現 CAREER GO 대표)

2020.4.17.(금) 17:00~19:00

OT 및 2020년 취업 trend

2020.4.22.(수) 18:00~20:00

한방에 서류 합격하는 자소서 작성 know-how

조율

1대1 상담을 통한 취업 coaching _ part1

조율

1대1 상담을 통한 취업 coaching _ part2

2020.5.8.(금) 17:00~19:00

자소서/면접 을 위한 자료 분석 노하우 습득

2020.5.22.(금) 17:00~19:00

성공 취업을 위한 기업 및 직무 제대로 알기 직무 part1

2020.5.29.(금) 17:00~19:00

진로탐색을 위한 기업 및 직무 제대로 알기 기업 part2

2020.6.5.(금) 17:00~19:00

여름방학 취업 준비 방법 및 기업/직무 분석 Work-shop



국내 기업 준비반 (2)

멘토명

일시

주제

오신종

(前현대자동차 인재채용팀 채용그룹장)

2020.4.21.(화) 18:00~20:00

오리엔테이션 / 자체스터디 구성안, 취업준비 전략

2020.4.28.(화) 18:00~20:00

효과적인 스토리텔링 : 본인 분석 및 직무분석 기반의 경험 정리

2020.5.7.(목) 18:00~20:00

자기소개서 사례분석 및 진행 중 입사지원서 공개 피드백

2020.5.12.(화) 18:00~20:00

기업분석 및 직무의 이해

2020.5.19.(화) 18:00~20:00

면접 준비 : 구조화 면접 및 임원면접 특성 이해

2020.5.29.(목) 18:00~20:00

 면접 준비 : 1분자기소개 실습, 모의 면접 및 피드백

2020.6.2.(화) 18:00~20:00

면접 준비 : PT, 토론면접 이해 및 실습 



공기업 준비반

멘토명

일시

주제

안시우

(現 공공기관 NCS 컨설턴트)

2020.4.16.(목) 18:00~20:00

공공기관 이해 및 분석법

2020.4.23.(목) 18:00~20:00

NCS 및 블라인드 채용 이해

2020.5.7.(목) 18:00~20:00

NCS 직무 분석법

2020.5.14.(목) 18:00~20:00

NCS 서류전형1 - 입사지원서 작성법

2020.5.21.(목) 18:00~20:00

NCS 서류전형2 - 입사지원서 클리닉

2020.5.29.(금) 18:30~20:30

면접전형 – 면접의 이해와 유형

2020.6.11.(목) 18:00~20:00

모의면접1 - 경험면접, 상황면접 실습



외국계 기업 준비반

멘토명

일시

주제

김재연

(前 에스오일토탈윤활유 HR Manager)

2020.4.22.(수) 18:00~20:00

최근 채용트렌드와 외국계기업 채용

2020.4.29.(수) 18:00~20:00

왜? 외국계기업인가?

2020.5.6.(수) 18:00~20:00

기업에서 말하는 직무란?

2020.5.13.(수) 18:00~20:00

직무정보의 탐색과 활용

2020.5.22.(금) 18:00~20:00

외국계기업 입사지원 프로세스

2020.5.28.(목) 18:00~20:00

외국계기업 입사서류의 모든 것

2020.6.3.(수) 18:00~20:00

외국계기업 면접의 이해



항공승무원 준비반

멘토명

일시

주제

송수연

(前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2020.4.20.(월) 18:00~20:00

OT & Targeting Goal, Image making의 작동법 

2020.4.27.(월) 18:00~20:00

성격유형검사 결과를 활용한 자기소개 구성 방법

2020.5.4.(월) 18:00~20:00

Appearance check & Manner for Crew 

2020.5.11.(월) 18:00~20:00

Role playing 질문에 따른 모범답안, 실습 

2020.5.18.(월) 18:00~20:00

직무 분석을 통한 자기소개서 작성법 

2020.5.25.(월) 18:00~20:00

면접 스크립트 작성법 및 VCR 촬영

2020.6.1.(월) 18:00~20:00

면접 스피치 및 실전 면접 실습


※ 일시: 멘토 일정에 따른 변동 가능

  

3. 자율스터디 일정


그룹명

일시

국내 기업 준비반 1

월 18:00~20:00

국내 기업 준비반 2

월 18:00~20:00

공기업 준비반

수 18:00~20:00

외국계 기업 준비반

월 18:00~20:00

항공승무원 준비반

화 18:00~20:00


※ 일시: 팀원 간 논의 후 변동 가능

  

4. 지원 방법

취업진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job.hallym.ac.kr) → 로그인→ 취업/교육프로그램 → “2020학년도 취업역량강화멘토링(취업스터디) 신청” 글 클릭 → 글 하단에 신청서 첨부파일 작성 → 글 하단에 '참가신청' 클릭 → 파일첨부 후 보내기 클릭 

파일제목: "이름_학과_지원분야명" (ex- 김민선_심리학과_국내)

참고사항: 신청 시 웹에서 요구하는 참여동기는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신청서 내에 지원동기란에 기재해주세요.

※ 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제3자 제공 동의서 작성 후 업로드(총 3장, 반드시 서명 포함해주세요.)

  

5. 지원 사항

- 전문가 멘토

- 스터디룸

- 팀별 운영비 45만원(회의비 최대 15만원) 

  

6. 참가 학생 의무사항

- 관련 교육 필수 참가: 오리엔테이션, 사전교육, 멘토링 등

- 관련서류 기한 내 제출: 사전/사후 과제, 월별 보고서 및 과제, 결과보고서 제출

- 프로그램 참가

 1) 전체 멘토링 일정의 80% 이상 출석 

  2) 월 4회 이상 자율 스터디 참석(전체 자율 스터디 일정의 70% 이상 출석 & 월 2회 이상 필참) 

 • 단, 면접 일정 및 질병, 경조사 시 예외적 불참 가능(증거 자료 제출 시 인정)

  

7. 기타사항

- 멘토링/컨설팅 및 자유 스터디 관련 세부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스터디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일정 조율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스터디 간 중복참여 불가합니다.(택1)

  

8. 문의처

취업진로지원센터․대학일자리센터 CAMPUS LIFE CENTER 9312호

(담당 : 김민선 / 연락처 : 033-248-1083 / kms4252@hallym.ac.kr) 

※ 문의시간: 평일 09:00~17:00 (중식시간: 12:00~13:00 제외)

 

  

문의사항은 취업지원센터 033-248-1083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명이 길 경우 브라우저 특성상 파일명이 잘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