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학과소식

[강원신문]한림대 일본학과 유* 학생, 일본 정부초청 국비유학생 선발

  • 조회수 184
  • 작성자 일본학과
  • 작성일 20.10.26

http://www.gwnews.org/news/articleView.html?idxno=208458


한림대학교 일본학과에 재학 중인 4학년 유* 학생이 일본 문부과학성 한일공동 고등교육 유학생 교류사업(학부 1년 코스)(구. 일본어·일본문화연수생) 연구유학생으로 최종 선발됐다.

  

일본 문부과학성 '한일공동 고등교육 유학생교류사업'은 일본인 학생과 한국 학생의 상호 교류의 확대를 위해 새롭게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선발인원이 25명이다. 이 프로그램은 일본 문부과학성에서 1979년부터 작년까지 운영했던 '일본어·일본문화연수생' 프로그램이 변경된 것이다. 

  

연구유학생으로 최종선발 된 유* 학생은 일본 도호쿠 국립대학에서 1년간 유학하는 동안 학비 면제와 왕복항공료, 매달 117,000엔(약 177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으며, 일본어 능력 및 일본 문화 이해 향상을 위한 문화연수생 교육에 참가하게 된다.

  

문부과학성 국비유학생은 서류심사와 필기시험(1차 선고), 연구계획, 인성, 학업의지 등을 평가하는 면접(2차 선고) 등 선발과정과 희망대학의 입학 허가, 일본 문부과학성의 승인을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발하며 파격적인 장학혜택으로 인해 해마다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

  

유성 학생은 “한림대 국제 교류프로그램으로 토호쿠 후쿠시 대학과 니가타대학에서 총 1년 간 교환학생으로 열심히 공부하여 좋은 결과가 있던 것 같다”며 “도움을 주신 한림대학교와 학과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림대 일본학과는 2007년부터 문부과학성 초청 국비유학생에 총 11명의 학생을 배출하는 실적을 내고 있어 일본지역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